안녕하세요? 이번에 로스쿨 1년과정에 입학하게 된 남편을 따라 오면서 집을 구하고 있습니다.


고맙게도 여기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족은 근처 공립학교에 전학하여 대학학입시까지 치러야 하는 고등학생 딸(영국학교 YEAR10학년 마치고 YEAR11학년올라갑니다. 즉 IGCSE과정을 1년마치고 2년차에 아빠따라 펜실베니아로 오게 되었네요.) 이 다닐 학교를 추천받고 싶습니다.


거주지도 물론 아빠학교와 아이학교 중 한곳에 붙여보려고 합니다.  아마 주거는 아빠학교근처로, 아이는 차량으로 엄마가 라이드해주게 되지 싶습니다만........




무엇보다 아이가 다닐 근처 명문 고등학교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아이는 의대나 컴퓨터공학, 통계학 등에 관심있고, 구인구직란에 보니 AI관련 직업도 유망해 보이네요.


아이아빠는 본인이 문돌이라 무조건 시카고경제학과 밀고 계시네요....




슈퍼가 도보거리에 있어 편리하다든가 명문고 학군이라든가 에서부터 왜 장학금준다고 펜스테이트 로스쿨왔냐 차라리 다른곳을 가라 등 모든 종류의 조언 다 환영입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2019.01.10 (09:32:32)
학교

환영합니다.

스칼(SCASD State College Area School District)에는 공립고등학교가 State high라고 하나밖에 없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학교가 수준이 높아서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좋은 대학에 잘 진학합니다. 

물론 학생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아마 따님이 이 학교에 다니게 되실 텐데 아마 만족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름 내부적으로 지원이 잘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여기는 동네가 작아서 어디든 15분 안쪽으로 도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테이트하이 주변에 아파트들이 많은데 버스도 많아서 펜스테이트까지 그 버스타고 다시니면 편하실 것입니다.

잘 정착하시길 바랍니다.



(*.186.153.160)
2019.01.21 (02:44:24)
CHANY

답글 너무 고맙습니다.  이제서야 이 기능 발견하고 고마움의 인사 드립니다.

(*.204.36.104)
2019.01.19 (06:51:29)
법대생

안녕하세요 현재 법대를 다니고 있는 사람 입니다.

일단 디킨슨 법대인지 펜스테잇 법대인지 정확히 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디킨슨은 해리스버그 근처 칼라일에 있으며 펜스테잇 법대는 스테잇 칼리지에 있습니다.

1997년에 펜스테잇과 디킨슨이 합병하여 최근까지 디킨슨/펜스테잇 디킨슨으로 통용해와서 외부인들은 많이들 헷갈려 하시더군요.

재작년부터 두 학교의 커리큘럼이 완전히 갈라져서 각각 Penn State Dickinson Law, Penn State Law라고 따로 쓰고 있습니다. 

저도 합격 서류를 처음 받았을때 Dickinson이 적혀 있어 의아해 했던 기억이 있네요.


더불어 말씀드리자면 1년 프로그램이면 LLM일텐데, LLM 학위로 미국에서 일자리를 찾으시는게 목적이라면 T-14이 아니면 미국유학을 추천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LLM으로서 T-14이 아니라면 디킨슨이 아니라 다른 법대에 가도 결과는 비슷할거라 생각 됩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LLM의 미국 취업률이 대략 20%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학교들이 의무적으로 ABA에  LLM에 대한 보고를 안해도 되서 이 수치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다만 몇년동안 제가 봐온바로는 미국에서 취업에 성공한 LLM들은 다른 학교들을 포함 10명 미만 이였습니다 ). 다만 남편분께서 취업이 아니라 인맥, 학업 등이 목적이라면 Penn State Law도 좋은 선택지라고 봅니다. 매년 100명 이상의 LLM학생들이 입학하며 국제 중재법에는 뛰어나 교수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58.97.144)
2019.01.21 (02:53:30)
CHANY

아 선배님이시네요. 반갑습니다. 우리도 디킨스에요. 


주력하는 전공이 펜스테이트 로와 디킨스 로가 각각 다른가요? 어떻게 다른가요?


혹 열심히 하고 재능있는 학생이 상위학위과정까지 생각한다면 신생 로스쿨이 조금 더 기회가 넓을까요?


(아이가 거기서 고등학교 그대로 졸업해야 대입전형이 덜 복잡해 지더라구요.) 


이왕하는거 이그잼 바 통과도 목표에 있답니다. 근데 통과해도 취업이 어려울 거라는 말씀이신거죠?


말씀고맙고 앞으로도 궁금한거 있으면 계속 여쭤봐도 너그러이 봐 주세요.ㅅㅅ



(*.204.36.104)
2019.01.21 (12:39:30)
법대생

저는 디킨슨이 아니라 펜스테잇 법대 입니다.


답변을 드리자면 일단 주력하는 전공이 캠퍼스와 JD, LLM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디킨슨 같은 경우는 제가 다니지 않아서 정확하다고 말씀 드릴수 없지만 주 잡 마켓이 해리스버그라 주 정부 (State level)와 Public Interest가 주력이라고 들었습니다. 펜스테잇은 학교를 세운지 얼마 안되서 주력하는 전공이 확실하지 않지만 모양새로는 상법 (JD), 중재법(LLM)쪽으로 치우치고 있습니다. 학생들 사이에서 분위기도 대형 로펌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상위학위 과정이라고 하시면 LLM에서 JD나 SJD로 다시 입학하는 하는걸 말씀하시는듯 한데 펜스테잇에서는 LLM 1등을 하여 JD로 입학한 학생을 두명 보았습니다. 그 두명에게 들으니 이럴 경우에는 장학금을 거의 못받고, 적응도 힘들어 했습니다 (grading curve가 JD와 LLM은 다릅니다). 하지만 당연히 LLM학생들은 영어 실력이 다 다르니 JD/SJD로 재입학 하셔도 실력에 따라 더 좋은 성적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디킨슨은 어떨지 교류가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바 시험을 패스 해도 취업이 어렵습니다. 이유는 로스쿨 특성상 2학기(봄학기) 끝나기 전에 취업을 대부분 하였으며 바 시험을 7월 말에 치는데 결과는 주에따라 10-11월에 나옵니다 (LLM은 보통 뉴욕이나 캘리포니아를 치는데 둘다 11월쯤되야 결과가 나옵니다). 8월부터 취업 원서를 내도 Bar Passed라고 안적고 Sat in July Bar이라고 하기 때문에 고용주는 예전 출신 학교를 기반으로 합격 여부를 추측하는데 LLM이 JD보다 합격률이 낮기 때문에 메리트가 거의 없습니다. 더불어 OPT를 받아도 졸업일 부터 (5월중순)  90일내로 취업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LLM같은 경우는 졸업한 후에 학교에서 알바를 하면서 취업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오직 미국에서 취업을 목표로 하신다면 전에 말씀 드렸듯이 T-14이 아니면 LLM을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58.97.144)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jpg;*.gif;*.png)
 
Tag List